본문 바로가기
A

핸콕 액션 영화 사고뭉치 히어로 등장

by 쏠쏘리 2022. 3. 29.

출연자

존 핸콕 - 윌 스미스

메리 엠브리 - 샤를리즈 테론

레이 엠브리 - 제이슨 베이트먼

레드 - 에디 마산

버스 벤치 소년 - 애티커스 샤퍼

사고뭉치 핸콕

주인공 핸콕은 강한 힘과 비행, 총알도 튕겨낼 수 있는 불사의 능력을 가졌다. 항상 술을 달고 살아서 마을 사람들은 그를 술에 취한 비렁뱅이로만 취급한다. 선한 의도로 사람들을 도와주지만 제멋대로 행동하는 예측불가인 탓에 그의 행동으로 인해 피해받는 사람들이 많아지며 환영받지 못하고 사람들을 피한다. 어느 날 PR전문가 레이가 기차 건널목을 건너려다가 많은 차들로 인해 차마 건너지 못하고 차단기가 내려간다. 기차가 그를 향해 다가오는데 앞뒤로 꽉꽉 막힌 차들로 인해 빠져나갈 수 없고 안전벨트마저 고장 나 빠져나올 수 없는 상황에 핸콕이 구해주지만 주변에 피해가 생기면서 사람들은 핸콕을 비난한다. 자신을 살려준 핸콕을 향해 비난하는 사람들에게 목숨을 구해준 핸콕 덕에 가족을 만날 수 있게 됐다며 감사의 표시로 집에 초대한다. 초대받은 집에는 그의 부인 메리와 착하지만 약해 따돌림당하는 아들 애런과 함께 저녁 식사를 한다. 부인은 핸콕을 목숨을 구해준 것은 감사하지만 마음에 들지 않아 빨리 집에 보내려 하고 레이는 은혜를 갚고 싶어 자신의 재능을 살려 핸콕의 이미지를 바꿔주고 싶어 하며 명함을 건넨다. 이미지를 바꾸기 위해서는 감옥에 수감돼야 한다고 말하며 핸콕이 없는 도시에 범죄율이 늘어나면 사회가 당신을 필요로 할 때 동안 참으라고 한다. 핸콕은 그의 말을 듣지 않지만 고민하다 자신이 사람들에게 입힌 피해를 생각하며 죄를 인정하고 사람들의 비웃음 속에 수감된다.

교도소 수감 후 바뀐 이미지

감옥에 들어간 핸콕은 자신으로 인해 잡혀온 복수를 다짐한 범죄자들이 핸콕을 둘러 싸며 싸움에 휘말린다. 그 싸움에서 핸콕은 참지 못하고 사고를 낸다. 그 후 메리와 애런이 면회를 와서 남편을 실망시키지 말라는 부탁을 하고 레이는 항상 핸콕을 설득하고 사람들에게 미움을 받지 않으려면 안전한 착지가 되어야 한다는 조언을 한다. 언제든지 하늘로 날아올라 감옥을 빠져나갈 수 있던 핸콕은 그들의 부탁과 말에 인내심을 참고 기다린다. 그러자 경찰에서 그가 필요해 도움을 요청하며 깨끗하게 면도도 하고 레이가 준 슈트도 마음에 들지 않지만 입고 출동한다. 레드가 이끄는 은행강도들이 인질을 잡고 총격을 벌리는 현장에 도착해 전과 다르게 안전하게 착지한 후 이미지용으로 경찰들에게 잘했다는 말을 남발하며 경찰과 인질을 구하고 레드 일당들도 평소와 다르게 사람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는 선에서 깔끔하게 처리한다. 상황이 끝나자 주변에 있던 사람들이 핸콕에게 박수와 환호를 보내며 핸콕의 이미지가 바뀐다.

신이라 불리던 존재

레이 역시 핸콕덕에 기업의 연락을 받을 정도로 좋은 성적을 내며 핸콕을 초대해 함께 식사를 하며 과거 이야기를 한다. 레이는 전 부인과 사별하고 힘들 때에 메리를 만났다고 말하고 핸콕은 80년 전 마이애미 병원에서 깨어났지만 기억상실증이 걸려 자신의 이름도 과거도 기억나지 않고 주머니에 프랑켄슈타인 영화 티켓 2장만 들어있었다고 한다. 긴 세월이 흘러도 자신을 찾아주는 사람이 없어 씁쓸해하는데 메리가 갑자기 눈물을 흘린다. 그녀를 부축해 주방에서 얘기를 나누다 서로에게 이끌려 스킨십을 하려고 하자 정신을 차린 메리가 핸콕을 집 밖으로 던져버리고 레이에게 알리지 말라고 당부하며 돌아간다. 수상함을 느낀 핸콕은 다시 집을 찾아 메리의 능력을 시험하며 신경을 건드리자 메리가 핸콕의 집에 찾아가겠다는 약속을 하고 단 둘이 다시 만나게 된다. 그녀는 자신들은 신과 천사로 불리던 존재지만 이제 모두 다 죽고 둘만 남았다고 하고 핸콕은 어떤 사이었냐고 물어보지만 대답이 없어 레이에게 알리겠다며 날아가자 메리가 시가지까지 날아와 그를 저지한다. 메리는 3천 년을 함께 해도 끝이 좋은 적이 없었다며 상처받기 싫어하지만 핸콕은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하자 메리가 폭발하고 서로의 힘이 충돌해 큰 싸움이 시작되며 그 모습을 레이가 목격한다. 레이에게 메리는 인간이 아닌 핸콕과 같은 존재임을 인정하고 사실을 숨겼다고 생각하는 레이와 과거에 자신을 버린 그녀에 낙심한다.

핸콕은 술가게에서 술을 사는 중에 태어나 처음으로 총상을 입고 쓰러지며 응급실로 간다. 병원에 찾아온 메리에게 자신들의 관계를 듣게 되는데 수 천년부터 한쌍으로 창조된 두 사람은 서로 가까이에 있게되면 능력을 잃어버리고 필멸자가 되어 죽게 된다고 한다. 그동안 초능력이 없어질 때쯤 핸콕은 메리를 지키다 큰 부상을 입게 됐고 80년 전에도 영화를 보고 나온 후 메리를 지키다 기억상실증에 걸려 핸콕의 희생을 더 지켜볼 수 없어 떠나게 된 것이라고 말하며 자신을 떠나 달라고 부탁한다. 

희생정신

병원에 레이와 애런이 찾아오는데 복수를 다짐하던 레이 일당들이 들이닥쳐 난사한 총에 메리가 치명상을 입게된다. 핸콕은 그들을 저지하지만 레드에게 총을 맞고 쓰러지는데 이를 보던 레이가 소방 도끼를 들고 레드를 죽인다. 핸콕이 죽었다고 생각해 눈물을 흘리며 슬퍼하지만 핸콕은 메리의 말이 생각나 서로 떨어져야 살 수 있다는 생각에 마지막 힘을 짜내 병원 밖으로 뛰어내리고 차에 치이고 치이다 하늘 높이 날아가며 극적으로 메리는 의식을 회복한다. 위기가 지나가고 핸콕은 레이에게 오랜만에 연락해 하늘을 보라고 하자 레이가 만든 하트 심벌을 달에 그려주며 미소를 지으며 핸콕은 돌아간다.

댓글